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물음표

줄넘기 1000개 칼로리와 엄청난 효과

[줄넘기 1000개 칼로리와 엄청난 효과]

안녕하세요! 모든 것을 다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효과에 대한 리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최근에 제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만큼 여러가지 운동법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어요.

지금 그래서 식단의 조절을 동반한 운동을 동반해 정말 안해본 방법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 살을 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가 줄넘기를 매일 같이 진행하고 있는 중인데요.

사실 줄넘기를 하면서 드는 생각이 이걸 한다고 얼마나 살이 빠질까 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더라고요..ㅎㅎㅎ

그래서 제가 이곳 저곳에서 알아본 줄넘기에 대한 정보와 사실들을 바탕으로 여러분들께 줄넘기 1000개 칼로리와 이것에 대한 효과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줄넘기 1000개 칼로리 >

줄넘기 1000개에 대한 칼로리는 보통 많은 분들이 150Kcal(칼로리)가 소모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에 대한 사실을 거짓이라고 단언 할 수 있는데요.

정말 정확하게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줄넘기 1000개의 칼로리는 55Kg인 사람의 기준이라고 해요.

사람마다 몸무게가 다르고 그에 따라 소모되는 칼로리 또한 다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몸무게에 맞는 줄넘기의 칼로리 소모량을 알고 계셔야 해요!

다음은 몸무게에 따른 줄넘기 칼로리 소모량입니다.

50kg - 130Kcal

55kg - 150Kcal

60kg - 160Kcal

65kg - 170Kcal

70kg - 185Kcal

75kg - 198Kcal

사람의 체중에 따라서 소모되는 줄넘기 1000개에 대한 칼로리도 다른만큼, 사람의 근육량에 따라 소모되는 칼로리도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스포뱅크 스피드 줄넘기 3p 세트, 빨강색, 파란색, 연두색

<줄넘기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법>

줄넘기 1000개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먼저, 갯수에 의존하지 않고 시간에 의존한 줄넘기 방법입니다.

사실 처음에 운동을 시작할 때, 줄넘기 1000개를 하려고 마음을 먹으면 1000개를 딱채우는 순간 성취감에 그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사실 1000개에 대한 칼로리 기준도 20분의 운동시간이 보장되었을 때 위에 표시된 칼로리가 소모되는 것이지, 빠르게 줄넘기를 한 경우에는 그보다 적은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해요.

그래서 여러분들이 직접 운동을 하실 때는 꼭 20분 또는 30분의 시간을 맞춰두고 갯수에 의존하지 않고 시간에 의존한 줄넘기를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두번째로는 다양한 줄넘기 방법을 활하는 것입니다.

줄넘기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데, 대표적인 예시로는 발 바꿔 뛰기와 무릎올려뛰기입니다.

발을 바꿔 뛰기와 무릎 올려뛰기 방식으로 줄넘기를 할 경우 일반적인 방법을 택해 운동을 하는 경우보다 훨씬 칼로리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 줄넘기를 1000개 또는 2000개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에 해당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일매일 줄넘기를 하는 것입니다.

실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매일 줄넘기를 하는 것과 일주일에 하루씩 쉬고 운동하는 경우를 나누어 칼로리 소모량과 근육량을 측정한 결과 같은 시간을 운동 했음에도 불구하고 줄넘기 1000개를 매일매일 꾸준히 한 방법에서 효과적임이 밝혀졌다고해요.

이렇게 오늘 저와 함께 줄넘기 1000개 칼로리와 엄청난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또 역시 신기한 정보와 함께 찾아올께요.

이상으로 모든 것을 다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