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물음표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1분이면 끝!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1분이면 끝!]

안녕하세요! 모든 것을 다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입니다! 간만에 오늘도 유용한 생활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입니다. 이번 생일을 맞이 하여 제가 스스로 저에게 주는 생일 선물로 에어팟 2세대를 구입했는데, 쿠팡 싸이트를 이용해서 정품동륵을 해야했습니다. 그래서 그 김에 겸사겸사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에어팟 2세대 언박싱 (by 쿠팡)

에어팟 2세대 정품등록방법

짠, 에어팟이 도착했습나다. 쿠팡에서 에어팟 2세대를 구입했을때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4만원 가량 싸서, 쿠팡 사이트를 이용해서 구매를 결정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것이 정품인지 아닌지 고민이 엄청 많았었는데, 다행히도 쿠팡안에 공식 apple로 인증된 판매자가 판매하는 에어팟은 정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먼저 저는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모델을 구입했기 때문에, 뚜껑을 열자마자 이렇게 에어팟의 모양과 유선 충전 모양이 보였어요.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그리고 여기서 잠깐! 에어팟 정품등록을 위해 가장가장 중요한 시리얼 넘버인데요. 에어팟 2세대 케이스 옆면을 확인하시면 4개의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그 중에서도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스티커에서 'Serial No'라고 적혀있는 곳을 잘보셔야해요! 제가 파란색 동그라미로 정품인증을 위해 필요한 이 시리얼 넘버에 파란색을 칠해놓았습니다. (제꺼는 개인정보라서 가려뒀어요!)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다음으로 확인하는 것은 한국형 모델에서 제조년월이 잘 적혀 있는지 확인! 에어팟 궁뎅이를 이렇게 들어서 확인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짠 이렇게해서 에어팟 2세대 언박싱을 빠르게 마무리하고 다음으로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할께요!

Apple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블루투스 5.0), MV7N2KH/A, 단일 색상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1분컷!


먼저 에어팟 정품동륵을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했던데로 에어팟의 시리얼 넘버가 필요하고요. 그리고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야 해요!

아래 링크는 티스토리의 특성상 외부링크이기 때문에 직접 복사해서 붙여넣기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다음부터는 제가 하라는 데로 하나하나 단계별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먼저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꺼에요! 위에 있는 일련번호라는 것은 아까 위에서 언급한 시리얼 넘버이고요 아래있는 보안번호는 에어팟 정품등록을 위해서 필요한 절차로 위에 있는 알파벳과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그리고 나서, 이 화면이 뜨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화면같은 경우는 오랫동안 에플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지 않아서, 핸드폰으로 이중인증을 요청한 경우인데요. 당황하지 않고 핸드폰 메세지로 도착한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그렇게 완료하면, 이렇게 에어팟 2세대라는 말이 뜨고, 본인의 일련 번호가 뜹니다. 그래서 일련번호를 맞게 입력했다면 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아래 보시면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뜨는데, 이 경우는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우는 모두 뜨는 것이어서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구입일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이렇게 되면, 제가 쿠팡에서 에어팟 2세대를 구입한 일자를 기준으로 년과 월 일을 각각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짠 그러면 위에 처험 에어팟 정품등록의 마무리 단계로 유효한 구입일, 그리고 1년기준의 수리와 서비스 보증기간이 나오게 됩니다.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 실제로 해보시면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시간일 텐데요! 에어팟 정품등록 방법을 아는데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