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물음표

배꼽 때 제거, 안전하게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 배꼽 때 제거, 안전하게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

배꼽때 제거

안녕하세요! 모든 것을 다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입니다!

여러분들께 먼저 리뷰 소식을 들려드리기 전에 저의 고민을 잠깐 말해볼까 하는데요.

제가 요즘 고민이 되는 것이 하나 있어요.

제가 원래 건강하고 과학에 관심이 많아서 여러분들에게 건강 쪽의 컨텐츠로 다가 가는 것이 좋은지 과학 쪽의 컨텐츠로 다가가는 것이 좋은지 고민중이에요.

만약 좋은 의견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오늘은 배꼽 때 제거, 어떻게 하면 안전하고 완벽하게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제거를 해도 되는 것인지 안돼는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이번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가끔가다가 배꼽에서 냄새가 날 때가 있는데 그 원인이 배꼽에 묵은 때라고 해요.

오늘은 그 배꼽 때를 제거하는 방법과 냄새의 원인에 대해서 샅샅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꼽때

< 배꼽, 너부터 알아보자! >

먼저 배꼽 때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배꼽의 구조와 성질을 알면 이해하기가 쉽더라고요.

그래서 먼저 배꼽의 피부조직의 구성과 때가 잘 끼게 되는 원리를 알아봅시다.

배꼽은 처음 우리가 엄마의 뱃속에서 태어날 때 태아 상태일태 영양분을 섭취했던 곳이에요.

그래서 이 부분이 연결되어 있는 통로로서 이용되었어요.

근데 태어난 직후에 이 탯줄을 자르게 되면서 배꼽은 앞으로 자라가는 데에 있어서 생명과 생장에 어떤 역할도 하지 않게 됩니다.

배꼽때

배꼽은 다른 피부에 피해 움푹 페어 있기도 하고, 주름이 많이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서 때가 많이 끼게 됩니다.

그리고 이 때가 제거가 되지 않으면서 점점 쌓이게 되고 결론적으로 까만 색의 묶은 때로 남아 있는 경우가 대다수 이죠.

피부조직

우리 몸의 피부는 일반적으로 표피, 진피, 피하조직 순서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리고 이 중에서 진피 조직은 피부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고 표피조직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죠.

진피조직에서 새로운 피부를 생성하게 되면 표피조직으로 기존의 피부조직을 밀어내게 되는데, 여기서 밖으로 밀려난 세포는 혈관에 의해 영양분을 받지 못하게 되어 죽게 됩니다.

여기서 죽은 세포들이 모여서 각질과 때가 되는 것입니다.

때는 몸 전체에 존재하고 배꼽이라고 해서 다른 원리로 때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배꼽 때라고 해서 제거를 하면 안 될 필요도 반드시 제거를 해야 할 필요도 없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다른 부위 같은 경우는 샤워를 하거나 목욕을 하는 과정에서 때가 잘 벗겨지지만, 배꼽 같은 경우는 움푹 페어 있고 주름이 많기 때문에 때가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쌓이고 쌓여서 묵은 배꼽 때가 되는 것입니다.

복통

< 배꼽 때를 벗기면 배가 아픈 이유 >

일반적으로 잘 벗겨 지지 않는 배꼽 때의 특성 때문에, 사람들은 손이나 도구를 사용해서 때를 벗겨 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때를 세게 벗기다 보면 배 안쪽이 아파오기 시작하는데요.

이와 같은 이유는 배꼽의 피부가 타 부위에 피해 얇기 때문입니다.

배꼽은 전체에 대한 구조자체가 얇기 때문에 충격과 자극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하게 되고 그 결과 배가 아파오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배꼽 때를 벗기면서 배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배꼽 때를 벗기는 것이 인체에 유해하다고 잘못 생각합니다.

그래서 심지어는 배꼽 때를 가만히 두는 것이 좋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죠.

샤워

< 배꼽 때 제거 방법 >

배꼽때는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1.  따뜻한 물로 15분 이상 샤워를 하는 것

사실 때를 제거 하는 방법의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적으로 배꼽의 때가 제거 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때라는 것 자체가 원래 나의 피부 조직 이었던 세포가 죽으면서 발생되는 것이기 때문에 완전히 제거되기 위한 상태가 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를 조금 촉진시켜 주는 역할로 온욕이 있습니다.

배꼽과 같이 주름이 많고 때가 잘 벗겨지지 않는 부위의 때를 벗겨 내기 위해서는 피부를 불려주면 조금 쉽게 떨어져 나갈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서 바디 워시와 함께 부드럽게 씻어내거나, 샤워가 다 끝난 후 불린 배꼽에 때를 조심스럽게 면봉으로 문지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바디오일

2. 오일, 로션 이용하기

위의 방법으로도 제거가 어려울 경우에는 배꼽에 평소에 사용하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보세요.

그리고 몇 분 기다린 후에 면봉으로 살살 긁어내면 배꼽에 자극도 덜하고 마찰력을 줄여줘 쉽게 제거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방법은 면봉에 로션을 묻혀서 닦아내는 방식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사용하시는 바디로션 제품이나 페이스 로션 제품을 이용해서 배꼽 때를 제거해보세요.

그럼 배꼽에 딱딱하게 붙어 있는 묵은 때가 조금 말랑말랑 해져서 잘 떨어지는 형태로 변하게 됩니다.

뉴트로지나 세서미 바디오일, 250ml, 1개

주의사항

< 배꼽 때 제거 주의 사항 >

 배꼽 때를 함부로 제거하게 되면 피부층이 얇은 배꼽 부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꼽 때를 위해서 주의해야하는 사항들이 존재하는데요.

우선 주기는 일주일에 1-2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너무 자주 배꼽 때를 제거 하게 되면 다른 부위보다 피부층이 얇은 약한 피부가 상처가 나고 그 속에 각질과 이물질이 들어가 배꼽 안에 염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기를 너무 세게 했을 때도 이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함부로 손이나 도구 등을 사용해 긁어내는 방법은 지양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모다리자와 함께 배꼽 때를 제거하는 방법과 함께, 배꼽의 구조,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생활에는 심각한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냄새를 관리하고 청결함을 위해서는 필요한 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이상으로 모든 것을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