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물음표

핫식스 부작용, 과연 안전할까? 핫식스 효과 총정리

[핫식스 부작용, 과연 안전할까? 부작용, 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모든것을 다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입니다.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오랜만에 부작용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자 하는데요.

요즘 건강에 대한 여러분들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의 블로그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요즘 참 감사할 다름입니다.

오늘은 한때 엄청난 이슈가 됬었던 '핫식스' 음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해요.

핫식스는 특히나 어린 학생친구들이 좋아하는 음료이자, 공부하는 학생에게 숙명같은 존재이기에 더욱 신경쓰고 바라봐야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 핫식스의 부작용, 핫식스 효과를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핫식스 - 너의 정체는?

학식스는 롯데칠성음료의 제품인데요! 맛같은 경우는 레드불과 매우 흡사하고 직접 둘다 먹어 본 결과적으로는 핫식스에서 약간 홍삼 냄새가 조금 난다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한국산 헛개, 또는 에너지 드링크가 유행을 타면서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었습니다. 

힛식스 안의 타우린 성분은 어떤 것인가?

타우린은 단백질의 작은 단위인 아미노산의 일종입니다. 보통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에너지 드링크나 다른 피로회복제의 주력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타우린이라는 성분 자체는 부정적으로만 바라보아야할 성분이 아닙니다.

타우린은 사실 정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것이 바로 핫식스 효과로 나타날 수 있는 부분이죠. 

핫식스 효과 첫째, 뇌졸증 예방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타우린이 뇌졸증을 예방해준다니 생소하시죠? 타우린은 혈압을 안정화 시키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뇌에서 나오는 여러 신경들 중에서, 비교감신경과 교감신경이 있는데 그 중 교감신경에 대해 단기적으로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로 인해, 뇌졸증 뿐만 아니라 심부전증과 심장이 비정상적인 흐름을 가지고 있는 부정맥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핫식스 효과 두번째, 혈관질환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다.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저감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대한민국의 2위 사망요인이기도 한 고지혈증에 대표적인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방 콜레스테롤을 역제하고,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비단백질 콜레스테롤의 양을 증가시켜 혈소판 작용과 혈관 건강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핫식스 부작용

다음은 핫식스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핫식스 부작용은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코카페인에 대한 부작용을 말합니다.

2011년 처음으로 레드불에 대한 급작스런 심장마비 사망사건이 발발하면서 미국에서 85000 달러에 해당하는 소송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소송은 레드불측의 과실치사로 판명이 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졌는데요.

그 부작용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핫식스 부작용, 고카페인의 심장 부작용

카페인의 효과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우리가 일상생활을 살아가는데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정도로 대중화된 효과입니다. 단기적인 집중력을 높여주며 졸린 상태를 깰 수 있게 해주는 각성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뇌에 있는 시냅스에서 졸음을 일으키는 호르몬과 결합해 졸음을 느끼지 않게 해주면서 졸리지 않은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졸음을 일으끼는 호르몬은 뇌에 계속 쌓여있게 됩니다. 그러면 카페인의 효과가 다 떨어질때쯤 그 효르몬들이 다시금 결합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더욱 졸음이 쏟아지는 부작용을 얻게 되는것입니다.

고카페인의 빠른 시간내의 섭취는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은 당연하고, 심장 압력적인 측면에 무리를 줘서 심장 부작용으로 건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고카페인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안전성은 미국에서부터 먼저 문제 제기가 되었었는데요.

국가에서 에너지 드링크가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1996년부터 12년 동안 판매를 금지 시켰다가 2008년부터 다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히 카페인의 문제라고는 바라볼 수없는 이유가 커피에는 에너지 드링크 보다 많은 양의 카페인이 들어있지만, 커피에서의 부작용보다는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부작용이 더욱 수면위로 떠오르기에 단편적으로만 해석할 수는 없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이렇게 모든것을 다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와 함께 핫식스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잠은 참 중요합니다. 고카페인이 잠의 질을 떨어뜨리기에 잠에 대해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