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물음표

토망고 부작용, 맛있는 만큼 안전할까?

[토망고 부작용, 맛있는 만큼 안전할까?]

토망고 부작용

안녕하세요 모든것을 다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 더운 만큼 우리의 여름을 더욱 행복하게 해주는 것을 과일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몇 회차에 걸처서 과일에 대한 건강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그 단계의 첫 발걸음, 바로 토망고입니다.

토망고가 요즘 매우 유행을 타고 있습니다. 저또한 저번주에 한박스 시켜서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있어서 여러분들에게 토망고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블로그를 적게 됩니다. 글의 순서는 토망고가 무엇인지, 그리고 맛있는 만큼 안전한것인지 토망고 부작용은 없는것인지, 그리고 토망고 효능에 대해서 하나하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망고

토망고 너의 정체는?

토망고는 다른이름으로 스테비아 토마토입니다. 토망고는 많은 분들이 토마도와 망고를 유전자 제조합해서 만든 작물이라고 알고 계시지만, 잘못알고 계신 정보입니다.

토망고는 망고처럼 매우 달다는 이름을 따와서 토망고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고, 일본에서 스테비아 작물법을 이용해 기른 토마토를 스테비아 토마토(토망고)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토망고

저도 지인분께 토망고가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 상자 구매를 해서 직접 먹어보았는데요 정말정말 맛있었습니다. 제가 토마토의 쌉쌀한 맛을 싫어하는 편이어서 토마토를 즐겨먹지는 않았었는데요. 토망고는 정말 한자리에서 두개씩 세개씩 먹을 수 있습니다.

망고처럼 정말 달고, 생각 이상으로 맛있습니다. 맛집블로거가 아닌 관계로 더 이상의 맛설명은 생각이 나지를 않네요..ㅎ 토망고가 각광받는 이유는 맛있지만, 당분이 낮기 때문입니다. 이를 이해하시기 위해서는 스테비아 공법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 합니다. 

토망고

스테비아 토마토, 토망고의 작물 원리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정말 많은 종류의 신작물이 나오고 있는데요. 공법, 그리고 작물의 원천을 잘 알고 계셔야 안전하고 건강한 소비로 이어집니다. 우리 몸으로 들어가는 것 이다보니 충분한 조사는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자, 스테비아 농법은 일본에서 발명한 공법인데, 작물을 수경재배를 하는 방식으로 스테비오 성분을 토마토가 자라는 과정속에서 뿌리와 잎으로 흡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스테비오 성분은 설탕보다 300배 높은 단 맛을 내는 반면, 칼로리는 매우매우 낮은 편인데요. 때문에 당뇨 환자분들이 토마토와 과일을 즐기고 싶을때 스테비아 농법으로 길러진 과일들을 섭취하신다고 합니다.

저도 직접 먹어보았지만 정말 맛이 좋습니다. 스테비아 성분은 작물의 쓴맛을 없애기 위해서도 자주 사용된다고 해요. 발효추출액을 잎으로 통해서 흡수시켜 작물이 수분이나 다양한 환경 불화로 인해 생긴 쓴맛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토마토의 쌉쌀한 맛도 잡아주나봐요..ㅎㅎ

스테비아 토망고(완숙), 1kg, 1팩

토망고의 부작용

그렇다면 토망고에는 어떤 부작용이 있을지 전문가의 말을 빌려서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부작용은 앞의 글을 천천히 읽어보신 분이라면 이해하시겠지만, 토망고만의 부작용 보다는 스테비아 농법으로 길러진 작물에 대한 부작용과 특징들이 포함되어 설명됩니다!

토망고 부작용 (1) 저혈당을 가지신 분들은 주의하세요!

토망고가 만들어 질때, 당뇨병을 가지고 계신 환자분들을 위해서 섭취하는 작물인 만큼, 설탕이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매우 확실한 단맛이 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혈당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조금 주의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헬스조선에서 2020-5월8일자로 발부된 토망고의 안전성에 대한 글에서는 설탕은 실제로 들어있지 않지만, 단맛이 나기 때문에 몸에서 혈당조절을 하게되면서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토망고 부작용 (2) 내분비계에 교란을 줄수도 있다.

스테비아 성분은 인체에 들어갔을 때, 내분비계에 교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의문에서 시작된 연구이기에 토망고 부작용으로서 확정된 내용은 아니라고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망고 효능

토망고에들어 있는 스테비아 성분은 사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습니다. 앞에서 계속 설명드리고 있었던 당뇨병 환자들의 섭취목적으로 만들어 질 만큼, 당분 함량이 적은 반면 단맛을 즐길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토망고 다이어트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또한 스테비아라는 성분자체가 몸안에서 염증을 치료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 부작용보다는 작용 측면에서 바라볼 것 이 많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현재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작물 토망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도 또 확실한 건강정보를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하루도 좋은 하루되시고, 모든것을 다 리뷰하는 남자, 모다리자였습니다.